본문 바로가기
삐약이블로거

초보 chat gpt 사용자.뤼튼후기

by 김보통C 2023. 12. 15.
728x90

블로그를 하니
이것저것 건드려보고 싶은 게 많다
요즘 나는 블로그와 함께 chat gpt가
궁금하다.

누구나 chat gpt로
부업을 할 수 있는 있다니!!!

chat gpt로 이미지랑 음악도 만들고
대본을 쓰고 , 영상 만들고
심지어 블로그를 운영할 수도 있다는데!!
나는 왜 어려운 걸까?

여러 chat gpt를 해봤는데
요즘 내가 사용하는 chat gpt는
'뤼튼' 사용하기가 편리한 것 같다.
-추천추천-

chat gpt에게 역할을 지정해 주고
너는~~~야
나에게 ~~~ 알려줘. 해줘 도와줘.
인데 내가 질문을 잘 유도해서 물어보면
대답이 다르게 나온다니 너무 신기하고
어렵다... 막막
내가 임의로 역할을지 정해주니
제가 ~ 아니지만.... 해볼게요.
이렇게 대답하던데... 찝찝a

튼 그래서 뤼튼에게 어떻게 해야
질문을 잘해서 대답을 잘 듣냐고
물어보니



1. 질문을 명확하게 작성해 주세요
질문을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저에게 이해하기 쉽습니다. 가능한 한 질문에 포함되어야 할 핵심 정보를 제공해 주세요.

2. 예시나 상황을 함께 제시해 주세요: 질문에 예시나 상황을 포함하면 저는 더 정확한 대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떻게 A를 수행할 수 있을까요?" 대신 "A를 수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A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와 같이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세요.

3. 필요한 추가 정보를 요청해 주세요: 때로는 질문에 대한 충분한 정보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추가적인 정보를 요청해 주세요. 저는 필요한 정보를 받아들이고, 그에 따라 더 정확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관련 자료와 참고 자료를 제공해 주세요: 질문에 관련된 자료나 참고 자료를 함께 제공하면 저는 더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신 연구에 따르면 B의 효과는 어떤지 알고 싶습니다. 관련 자료를 추천해 주세요"와 같이 구체적으로 요청해 주세요.

이러한 방법들을 따라 주시면 저는 효과적으로 질문에 대답할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란다.

와우  하지만 간단 질문을 하면
대답이 챡챡 나오지만
역할이나 임무를 상황제시해 줘도
잘되지 않더라는...

많은  사람들이 그러던데
영어를 이용해야 더 대답이 빠르고
잘 이해한다고...
아니 이렇게 똑똑한데 ㅜ
왜 스스로 번역은 못하는 거니...
오늘은 이미 누웠지만
내일.. 또  도전해야지 chat gpt!!
디지털노매드로 수익을 낼 수 있는 그날까지!!








728x90
반응형

'삐약이블로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키워드 검색 사이트  (1) 2023.12.19
블로그 주제 선정  (4) 2023.12.18
초보 영화 리뷰  (0) 2023.12.17
블로그 초보  (0) 2023.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