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불안하다곰

과민성대장증후군, 과대증 증상.

by 김보통C 2023. 12. 23.
728x90

나는야 과대증 화장실 지박령

 

불안장애와 함께 셋뚜세뚜로 나에게 찾아온 과민성대장증후군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또다른 이름들

과민 대장 증후군 (Irritable Bowel Syndrome, IBS)

이 과대증의 원인이 ...뭐냐하면 !

대장이 과민해지면 대장의 움직임이 비정상적으로 빠르거나 느려져서,

이로 인해 복통, 변비 또는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장이 과민해져서  설사나 변비 복통등이 나타나니...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는 질환인것 !!!

정말 짜증나는게 원인이 불명...인거다 아직 밝혀진 원인이 없단다...

난아픈데? 뚜렷한게없어

그리곤,치료법도 없어

그냥 증상완화만이 살길...

이게 막 죽을병이 아니니까!!!

연구를 안한다고!!!

좀 이질환에 걸린 의사샘 박사님 교수님들이 

제발좀 만병통치 약을 발견해주실 ㅠㅠ

원인이 불명이니 너무 많이 걸릴이유가 있다는거고... 그나마, 스트레스, 식사, 감염 ?

내가 스트레스에 이렇게 까지 취약하다고?? 근데 이정도 스트레스 안받는사람이 어딧어 !!!

살아야하고 그럴러면 일해야하고 그런데 이게 다 스트레슨데...어찌살라고 ㅠㅠ나는 머리가아프다...ㅜㅜ

식사는 기름진거 매운거 찬거

장을원활하게하던 자극을주던...

맞지않는 음식먹었다간 바로

장실행

난 외식도 힘들다 

예전엔 안그랫데 이젠 밥먹으면 바로 화장실가고

갑작스럽게 배가아파서 

외식도 못하는상황 ㅠㅠㅠ

대충 나의 불안장애 증상에 동반되서 나와따~ 생각하고 있는중이다

과대증의 증상은

복통복부 팽만감변비 설사위경련두통, 식은, 무기력증
가스 과다, 점액변, 치질혈변, 미주신경성실신 

나에게 해당되는 증상은

설사..망할놈의 설사

복부팽만감을 운동으로 노력해볼수있고...

위경련...이거 자주온다 나는 늘 집에 알마겔,위경련약을 상비해둔디

불로 지지는 느낌 ㅠㅠ너무아파 자고일어나도 아프고...

식은땀...이런는 불안증생길떄? 뭐 매번은 안닌거 같고

가스는 그래도 뭐 어찌저찌 장실가서 해결하고..집에선 시원하게 해결된까 ㅠㅠ나는 참을수 있었던

근데 ㅋㅋㅋ 학교에서 자다가 나도모르게 빵! 터지면 ... 너무민망했던기억이 ㅋㅋㅋ

치질 이거 수술해야한다는데 ㅠㅠ 무서워 너무무섭다

수술하는 자세 , 치료후 통증 같은게 공포...

미주신경성실신이라... 이거는 불안장애때 

좀 왔던거같다 긴장이되고 막 머리가 핑~ 도는 느낌이 드는거같고 

차라리 쓰러지고 싶다 ? 다리에 힘이 풀리고...막이렇게 되는?

무기력증은 좀 심하다

어차피 지금멀쩡해도 집밖나가면 배아프겟지

배아프다고 화장실 찾아다니면 나가도 즐겁지않고

같이 만나는 사람에게 민망하고 혼자 기다리게사하니 미안해서

걍안만나- 혼자 - 그냥 집 - 누워있고 싶어 .. 뭐 이렇게 사이클을 만드는?

튼 나의 제일큰  문제는 설사

이망할놈의설사

언제나~어디서나 /앉으나 서나 배아파...ㅠㅠ 너무싫다.

변기에게서 멀어지고싶어

그만좀 친해지고싶다 ㅠㅠ

728x90
반응형